[육아용품] 싸이벡스 제로나 Zi 아이사이즈 플러스 회전형 카시트 설치 및 리뷰(자외선 차단 캐노피 증정)

2023. 8. 8. 23:27똑구의 일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아이의 안전한 자가용 탑승을 위해 구입한 싸이벡스 제로나 제트아이(Zi) 아이사이즈 플러스 회전형 카시트에 대해 설치 방법 및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한국은 카시트를 의무적으로 장착해야 됩니다. 법적으로 만 6세까지는 카시트가 의무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만 6세가 넘어도 신장이 이 작은 경우(145cm 이하)나 12세까지는 카시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싸이벡스 카시트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명품 브랜드로 독일에서 디자인을 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싸이벡스 제로나 제트아이(Zi) 아이사이즈 플러스는 신생아부터 5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체중 기준으로 18kg의 영유아가 사용 가능한 모델입니다. 카시트 무게는 약 14kg으로 택배로 처음 받았을 때의 부피는 혼자 들기에 무겁기도 했지만 남자 혼자 설치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색상은 소호 그레이, 어텀 골드, 딥 블랙 3가지가 있습니다.

<카시트 색상>

카시트를 설치하기에 앞서 벤딕트에서 제작한 카시트 보호매트를 구매해서 깔아주었습니다.

<카시트 보호매트>

무거운 카시트를 항상 올려두면 시트 형태가 바뀔 수도 있고 이염 가능성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하는 아이템이었습니다. 직접 설치를 해보고 쿠션 부분을 눌러보았는데 두툼하면서 겉에만 슥슥 닦아도 깨끗해지는 폴리에스테르 소재였습니다.

 

 

 

보호매트 설치 후 카시트를 매트 위로 올려줍니다. 이때 카시트 밑에 있는 레그는 카시트 밑에 까는 게 아니고 움직이지 않게 고정을 해주는 지지대입니다. 카시트를 올려두었으면 ISOFIX를 체결해 줍니다.

<보호매트 위에 카시트 올려둔 사진> <ISOFIX 체결한 사진>

ISOFIX는 차량 등받이 제일 하단에 있는 쇠에 고리를 체결하는 작업입니다. 쇠고리에 정상적으로 결합이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다가 느낀 게 머리가 들어가는 부분이 엄청 깊습니다. 목을 잘 가누지 못하는 신생아들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다음 작업은 충격분산을 위한 서포팅 레그를 설치해야 합니다.

<서포팅 레그 설치 전> <서포팅 레그 설치 후>

위 이미지와 같이 수직이 되도록 설치를 하고 버튼을 눌러서 높이를 조절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자외선을 차단해 줄 캐노피 설치입니다.

<캐노피 설치 구멍>

아이들 목 받침대 옆을 보시면 홈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위치에다 캐노피 플라스틱을 삽입하면 끝납니다. 

<캐노피 설치 사진>

캐노피를 끝까지 피면 아이 모습도 안 보일 정도로 내릴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본체 설치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몇 가지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미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싸이벡스 제로나 제트아이(Zi) 아이사이즈 플러스 회전형 카시트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360도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안전벨트 하단에 위치한 회전 스위치>

카시트 회전 스위치는 안전벨트 길이를 조절하는 스위치 하단에 위치에 있습니다. 위와 같이 손을 넣어보면 바로 스위치가 만져지는데 누른 다음 눕혀져 있는 카시트를 수직으로 새우고 회전시켜 주시면 됩니다.

<뒤로보기> <아이 앉힐때> <바로보기>

반드시 위자를 수직으로 새워야만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 후 수직으로 서있는 의자를 눌러주시고 눕는 자세로 만들어 주셔야 고정이 됩니다.

 

안전벨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전벨트 길이 조절 스위치> <카그네틱 벨트 클립 홀더> 

위 스위치를 누르시고 어깨끈을 잡아당기면 길이를 늘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태운 다음 스위치 부근에 있는 끈을 잡아당기면 타이트하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옆의 이미지는 아이를 눕히는 동안 거치적 거리는 안전벨트를 고정시키기 위한 자석입니다. 안전벨트 버클 중 은색으로 된 곳만 저 자석에 붙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싸이벡스 안전벨트는 허리와 어깨에 패드가 있으며 후기들을 보니 허리패드까지 있는 카시트는 싸이벡스가 유일하다고 그럽니다.

 

 

다음은 측면 충돌 흡수 L.S.P 시스템입니다.

<L.S.P 시스템>

측면 추돌 발생 시 처음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라고 하네요. 양쪽에 이 장치가 있는데 양쪽을 다 열어둘 필요는 없고 문쪽에 있는 곳만 열어두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목 받침대 높이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목 받침대 높이 조절 스위치>

위 버튼을 누르고 아이의 목 높이에 맞게 위아래로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안전기능과 편의기능이 있는 싸이벡스 제로나 제트아이(Zi) 아이사이즈 플러스 회전형 카시트!

가격은 비쌌지만 아이의 안전이 걸린 문제라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시트 설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똑구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